2024.05.06 (월)

  • 흐림속초14.5℃
  • 비13.5℃
  • 흐림철원12.7℃
  • 흐림동두천12.6℃
  • 흐림파주12.8℃
  • 흐림대관령10.0℃
  • 흐림춘천13.8℃
  • 비백령도11.7℃
  • 흐림북강릉16.7℃
  • 흐림강릉17.9℃
  • 흐림동해14.6℃
  • 비서울13.5℃
  • 흐림인천13.0℃
  • 흐림원주14.0℃
  • 구름많음울릉도16.4℃
  • 비수원13.4℃
  • 흐림영월13.1℃
  • 흐림충주14.0℃
  • 흐림서산13.9℃
  • 흐림울진16.8℃
  • 비청주14.3℃
  • 비대전13.5℃
  • 흐림추풍령13.1℃
  • 흐림안동14.8℃
  • 흐림상주14.8℃
  • 구름많음포항18.1℃
  • 흐림군산14.7℃
  • 흐림대구18.0℃
  • 흐림전주15.3℃
  • 구름많음울산17.6℃
  • 흐림창원16.9℃
  • 흐림광주15.0℃
  • 흐림부산17.0℃
  • 흐림통영16.2℃
  • 흐림목포14.7℃
  • 구름많음여수16.5℃
  • 구름조금흑산도13.6℃
  • 구름많음완도15.9℃
  • 흐림고창14.4℃
  • 흐림순천13.0℃
  • 흐림홍성(예)14.1℃
  • 흐림13.0℃
  • 구름많음제주17.1℃
  • 흐림고산15.4℃
  • 구름많음성산14.8℃
  • 흐림서귀포16.5℃
  • 흐림진주16.0℃
  • 흐림강화13.2℃
  • 흐림양평13.8℃
  • 흐림이천14.3℃
  • 흐림인제13.7℃
  • 흐림홍천13.2℃
  • 흐림태백11.8℃
  • 흐림정선군12.3℃
  • 흐림제천12.4℃
  • 흐림보은13.9℃
  • 흐림천안13.7℃
  • 흐림보령14.1℃
  • 흐림부여14.2℃
  • 흐림금산14.0℃
  • 흐림13.3℃
  • 흐림부안15.2℃
  • 흐림임실13.8℃
  • 흐림정읍14.8℃
  • 흐림남원14.2℃
  • 흐림장수12.6℃
  • 흐림고창군14.5℃
  • 흐림영광군14.6℃
  • 흐림김해시16.7℃
  • 흐림순창군14.5℃
  • 흐림북창원17.6℃
  • 흐림양산시18.0℃
  • 흐림보성군15.6℃
  • 흐림강진군15.7℃
  • 흐림장흥15.7℃
  • 구름많음해남15.2℃
  • 흐림고흥16.0℃
  • 흐림의령군16.8℃
  • 흐림함양군15.0℃
  • 흐림광양시14.8℃
  • 구름많음진도군14.9℃
  • 흐림봉화13.6℃
  • 흐림영주13.6℃
  • 흐림문경13.6℃
  • 흐림청송군13.9℃
  • 흐림영덕16.4℃
  • 흐림의성15.3℃
  • 흐림구미16.2℃
  • 흐림영천16.3℃
  • 구름조금경주시17.0℃
  • 흐림거창14.7℃
  • 흐림합천16.9℃
  • 흐림밀양17.4℃
  • 흐림산청14.8℃
  • 흐림거제16.1℃
  • 구름많음남해16.9℃
  • 흐림17.6℃
기상청 제공
전남 '해남 땅끝 마을' 마을브랜드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문화

전남 '해남 땅끝 마을' 마을브랜드 1위

해남 땅끝마을 인지도 72.1%, 선호도 47.2% 높게 평가

 
 
▲ 해남 송호리 땅끝마을 전경     © 중부권신문
해남 땅끝마을(전남 해남군 송호리/ http://www.endland.org/)이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방자치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남 해남군은 한국지역브랜드포럼이 주최한 LBCI(Loc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지방자치브랜드경쟁력지수) 소비자 조사결과 땅끝마을이 브랜드마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경쟁력 지수 조사는 광역단체 16곳을 포함해 총 248개 지자체 995개의 유.무형 지방자치단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역특산물 브랜드, 지역관광 브랜드, 지역이미지 브
랜드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됐다.

자치단체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신뢰도가 실제 해당 브랜드의 구매 또는 재구매에 미치는 관계를 분석모델을 통해 산출하는 이번 브랜드경쟁력 지수 조사에는 전국 20대에서 50대까지 3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와 오프라인 설문으로 진행됐다.

해남 땅끝마을은 브랜드마을 부문에서 65.1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61.7)과 인천 차이나타운(59.7)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땅끝마을의 인지도는 72.1%, 선호도 47.2%로 다른 브랜드마을 보다 인지도와 선호도에서 훨씬 높게 평가됐다.

또 상위브랜드 2차 오프라인 설문조사에서도 브랜드마을 중 가장 처음 떠올리는 곳으로 해남 땅끝마을을 꼽았다.

이 외에도 과거에 듣거나 본 적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80.5%가 응답해 10명 중 8명이 땅끝마을을 듣거나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김충식 군수는 "이번 브랜드마을 1위를 계기로 땅끝마을을 쾌적한 환경과 사계절 푸른나무와 꽃이 있는 아름다운 관광지로 조성해 지역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중부권신문http://jbnews.net/
* 중부권신문 7개 계열 자회사=서남권신문(http://snnews.co.kr), 신안신문,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동부권신문(http://dbnews.kr/), 영암뉴스(http://y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