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전국적 의정 리더십 입증하다
검색 입력폼
탑뉴스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 전국적 의정 리더십 입증하다

‘걷기 활성화 조례’ 정책 성과로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및 국회 문체위원장상 영예

군민 건강정책 이끈 결실… 민경매 의원 전국 대상 수상 기념사진
[해남=해남뉴스] haenamnews@kakao.com
해남군의회 민경매 의원이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28일 국회도서관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대회』에서 우수상과 함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은 지방자치연구소, 민관소통위원회, 위민의정대상대회 위원회가 주최하는 지방의정 평가로 서류심사· 대면심사· 현장 실사 등 엄정하고 다층적인 절차를 거쳐, 정책의 실효성· 주민체감도· 지속가능성 등 의정활동의 실질적 성과와 철학까지 폭넓게 평가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꼽히며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 상을 공동 수여하게 된다.

민경매 의원은 「해남군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속 걷기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는 등 주민의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적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민 의원의 의정철학 또한 이번 수상의 중요한 배경이 되었으며, 해당 조례 제정 외에도 「해남군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지역의 생활체육 진흥에 앞장서고, 농어업인의 소득 분야에서도 군민 중심의 정책을 펼쳐온 공로가 인정되었다.

민경매 의원은 “군민의 건강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례가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필요를 세심하게 살피고, 지역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에는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하고 정명대상조직위원회, 유권자정책평가단, 국민선거감시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8회 정명대상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남뉴스 박갑석 기자 haenamnews@kakao.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