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 다스린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 다스린다

기사입력 2011.05.24 14: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이 최근 영양과잉, 인스턴트식품 섭취 등 식생활 서구화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암, 고혈압, 당뇨 등에 대해 예방과 관리에 나선다.
     

    이를 위해 군은 매주 월요일을 건강상담의 날로 정하고 경도비만 이상(BMI25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체지방 분석, 골밀도측정, 신체계측 등 비만측정을 통해 개인별 영양지도를 실시한다.

    현재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이 되는 암, 고혈압, 당뇨 등은 개인과 사회의 커다란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나 많은 주민들이 각종 질환의 진단과 예방요령을 잘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건강상담의 날 참여자에게는 영양사의 개인별 식사일지 작성, 영양상태 평가 및 상담을 실시하며 간호사와 운동처방사가 식습관지도, 운동 등을 직접 상담한다.

    또, 신체활동 부족 등으로 인한 비만과 만성퇴행성질환 예방에도 힘쓰는 한편 30세 이상 전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혈압․혈당검사를 실시해 성인병질환 예방관리와 치료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해남군은 오는 6월 23일 고혈압환자 50명을 대상으로 고혈압관리를 위한 저염식 조리 시연 및 식사요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고혈압환자 또는 실제 조리를 담당하는 가족 중 고혈압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6월 7일까지 해남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530-5662)으로 신청하면 된다.

    ▲ 해남보건소는 매주 월요일을 건강의 날로 정하고 비만인을 대상으로  관리에나선다.  © 해남방송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