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다문화 가정아동, 연극으로 우리문화 쉽게”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 다문화 가정아동, 연극으로 우리문화 쉽게”

기사입력 2013.09.16 12: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지난 여름 연극캠프 장면  © 해남방송

    해남군이 운영하고 있는 ‘해남 어린이 HAPPY 씨어터’가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연극을 통하여 우리문화를 쉽게 이해하고 배우게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해남 어린이 HAPPY 씨어터’는  2013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사업에 선정돼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라남도 도내 예술인과 주민간 교류 활동을 통한 문화적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사각지대 해소 및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 복지형 프로그램 발굴을 목적으로 시행한 사업이다.

    ‘해남 어린이 HAPPY 씨어터(옛날 옛적 야~그)’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연극을 통해서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소재들로 구성,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16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해남 YMCA에서 진행하고 있다.

    총 39회 차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난 7월 24일, ‘연극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매일 4명의 교사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여름방학 동안에는 양일에 걸쳐 해남 유스호스텔과 두륜산 일대에서 ‘자연에 말을 걸다’라는 연극캠프를 개최, 해남연극협회 강사들과 미술, 생태 등 특강 강사들이 함께하여 역할 분담 학습,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 등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예술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오는 12월18일에는 그동안의 활동을 토대로 공연작품을 무대에 올릴 계획이다.

    군 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같은 군민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사업들이 많이 공모하여 군민들이 다양하게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만들겠다”고 전했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

    *계열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광주전남 http://pokro.kr/

    *기사제휴협력사-/진실의길http://poweroftruth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