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 고유 맛 살린 음식 개발한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지역 고유 맛 살린 음식 개발한다

기사입력 2013.05.03 17: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음식개발을 위한 교육 장면    © 해남방송

    해남군이 지역 고유의 맛을 살린 관광지 선진 음식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관광지 음식업소 94개소를 대상으로 음식개발관련 설문조사와 간담회 등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취합, 스토리가 있는 음식과 지역에서 생산되는 음식재료, 지역 고유의 색을 담은 음식을 개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11월중에는 각 업소별 음식 품평회를 거쳐 선정된 업소에 대해 시설개선 융자지원 및 간판정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개발된 음식을 군 홈페이지와 지역 언론을 통해 적극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방침이다.

    군은 음식개발을 위해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지난 4월24일 대흥사권과 땅끝권 관광지 2개소 음식점 영업주 89명을 대상으로 관광지별 여건에 맞는 맞춤형 조리실습 등 음식개발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교육에서는 해안가 지역인 땅끝권에서는 해초를 이용한 조리와 활용방법 등이 제시됐으며, 대흥사권에는 계절별 산채 비빔밥과 해남 특산물 이용 음식만들기와 특산물 이용 조리기법과 활용방법 등에 대하여 진행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해남산 재료를 활용한 특색있는 음식개발을 통해 관광객유치는 물론 지역 농어민의 소득향상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며, “음식개발과 함께 친절․ 청결교육, 업소 환경정비에 나서 관광해남을 적극 알려나갈 방침"이라고 말하였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

    *계열사: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광주전남 http://pokro.kr/

    *기사제휴협력사-/진실의길http://poweroftruth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