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기사입력 2013.02.07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이 지난해 11월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13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 ‘남도술래 문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사업’이 선정돼 1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는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주민에게는 취업기회를,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지역에는 고용안정과 경제활성화’를 목표로 지역 특성에 맞는 고용창출 및 직업능력개발을 통해 지역차원의 고용문제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남도술래 문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사업’은 해남군과 고구려대학교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세부과정으로는 ‘술래공연지도사’ 과정 20명, ‘술래문화해설사’ 과정 30명이다. 술래공연지도사는 남도 술래(강강술래, 부녀노동요)공연 교육 및 술래해설사 학습을 통해 방과 후 학교 교사로 활동, 술래문화해설사는 술래놀이에 대한 해설기법 등을 학습하여 문화관광 해설사로 활동한다.

    군은 광주지방고용노동청목포지청과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지원약정 체결 후 구체적인 교육프로그램 일정이 확정되면 오는 3월중 다양한 모집 방안을 마련해 지역의 많은 주민들이 해당 교육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

    *계열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광주전남 http://pokro.kr/

    *기사제휴협력사-/진실의길http://poweroftruth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