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도의원이 제안한 `남도 이순신 길' 조성 추진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명현관 도의원이 제안한 `남도 이순신 길' 조성 추진

기사입력 2012.08.15 15: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위원장인 명현관 도의원  © 해남방송
     
    전남도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남도 이순신 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14일 전남도 관계자에 따르면 섬진강 화개장터에서 곡성과 순천, 보성, 강진을 거쳐 해남 우수영까지 육상과 해상 등 250km를 연결하는 '남도 이순신 길'을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길은 백의종군하던 충무공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수임된 후 명량대첩지로 한 달여간 이동하면서 군사와 무기·병선 등을 모았던 역사적 현장이다.

    장흥 해진에서 해남 우수영(110km)까지는 바다 구간이어서 육로로 대체 조성할 계획이다.

    탐방로 조성과 안내판, 안내지도, 충무공이 당시 머물렀던 유숙지(留宿地)와 유적지 정비 등이 주요 사업이다.

    전남도는 올 연말까지 역사고증과 기초조사를 한 후 2014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충무공은 울돌목으로 불리는 해남 우수영까지 가는 길에 구례 북문, 곡성 현청, 보성 현청 등에서 유숙했으며 낙안창고나 조성 조양창 등은 현재 유적으로 남아있다.

    명현관 도의원은 이번에 전남도가 추진하기로 한 남도이순신 길 조성사업은  이순신장군이 조선수군을 재건하기 위해  경남하동~전남구례~곡성~순천~보성~장흥 회령포~진도벽파~우수영에 이르는 길이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고 주장하며 강력히 촉구하여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우수영 명량대첩 공원이 명량대첩축제 3일간의 단발적 축제의 장소가 아닌 연중 호국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기위해 세계해전사기념관 건립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고 전했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

    *계열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 해남방송http://hbcnews.kr/ , 브레이크뉴스 전남<서남>http://www.jeonnambreaknews.com,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광주전남 http://pokro.kr/

    *기사제휴협력사-/진실의길http://poweroftruth.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