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전문예방 진화대가 막는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산불, 전문예방 진화대가 막는다

기사입력 2011.10.27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가을철 건조기가 시작되면서 해남군 산불전문 예방진화대가 본격 운영된다. 

    해남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봄철 전문진화대 운영에 이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0일까지 가을철 전문진화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모두 41명으로 구성된 전문 예방진화대는 읍.면별 권역에 배치되어 순찰을 통한 상시예방활동과 함께 산불발생시 초동진화와 뒷불감시를 체계적으로 펼치며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특히 시기별.원인별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추진해 주목받고 있는데, 가을철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과 약초 채취자, 영농부산물 소각 등을 중점 감시하며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불취약지 중점 순찰 활동을 통해 산불예방에 주력하고 있다”며, “소중한 산림자원을 한 순간의 부주의로 잃지 않도록 예방진화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산불예방을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달마산 미황사 주변 1.2km를 폐쇄하고, 달마산 등산로 11km는 단계별로 입산통제구역을 설정해 출입을 통제해 나갈 방침이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