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토불이” 학생건강 해남에서 지킨다 !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신토불이” 학생건강 해남에서 지킨다 !

기사입력 2011.10.13 13: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생건강을 책임지는 영양교사들의 한마당이 친환경농업 대표군인 청정해남에서 개최된다. 

    해남군에 따르면 오는 10월15일 군민광장에서 ‘제3회 안전한 먹을거리 지킴이 행사’가 개최, 전남관내 초.중.고교 영양교사와 지역교육지원청 급식담당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전남학교 영양교사회(회장 이전옥)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정착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학교 내에서 실천해 나간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행사는 우리 쌀로 만든 삼색 인절미 만들기, 추억의 쌀강정 등 22개 시.군별로 특색 있는 영양체험 행사를 마련해 학생들과 지역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각급 학교 영양교사와 함께 지킴이로서 역할을 함께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군 관계자는 “해남산 건강한 먹을거리를 학교 급식 관계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유치했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건강을 주고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친환경농업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