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이지만 큰 보람’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적은 비용이지만 큰 보람’

기사입력 2011.09.28 11: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해남군보건소 전경    ©  해남방송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실시한 전립선암 무료검진에서 12명의 암환자가 조기 발견됐다.

    군은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관내 50세 이상 남성 1,120명을 대상으로 전립선암 검진을 실시, 그 결과 전립선암 6명, 전립선비대증 83명, 기타 전립선 질환 6명 등 이상자 95명을 발견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립선암 무료검진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한 군 특수시책으로, 지난 3년 동안 총 2,547명의 주민이 검진을 받은 결과 암 환자 12명, 전립선비대증 환자 191명을 발견해 치료받도록 하는 등 군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방문간호사가 대상자를 방문해 채혈한 혈액으로 군 보건소에서 직접 전립선특이항원(PSA)검사를 실시하며 사업비를 절감하고 있는데, 시약값 500만원의 적은 비용으로 1천명이 넘는 인원이 무료 검진을 받고 있다.

    초기증상이 없는 특징으로 적기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많아 예방을 위한 정기검진이 중요한 만큼 군 보건소의 무료검진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초기증상이 없는 특징으로 적기 치료를 놓치는 사례가 많아 예방을 위하 정기검진이 중요하다”며, “적은 비용으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전립선 암 검진사업으로 꾸준히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립선 암은 50세 이상부터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전립선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동물성 지방이 많은 육류의 과다한 섭취를 피하고 운동을 통한 적정한 체중 유지와 함께 농약, 유기용제, 방사능 물질 등의 유해 물질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