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지역공동체사업장 ‘워킹맘 베이커리’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자립형지역공동체사업장 ‘워킹맘 베이커리’

기사입력 2011.06.13 18: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립형지역공동체사업장인 워킹맘 베이커리(대표 박경단 해남장애인복지관 사무국장)가 오는 15일 오후 1시 해남읍 구교리 매장에서 개업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업식에는 박철환 해남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원, 사회적기업육성위원, 시설 관계자,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컷팅식을 시작으로 매장 둘러보기, 빵 시식, 기념품 전달(롤케잌 및 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문을 열게 된 ‘워킹맘 베이커리’는 해남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행정안전부 지역공동체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를 지원받아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  해남읍 구교리에 위치한 자립형지역공동체 사업장 워킹맘베이커리 전경.  © 해남방송
     
    특히 지역주민의 주도로 지역의 인재와 자원을 활용해 행․재정 지원에 의지하지 않고 지역공동체에 기초한 비즈니스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곳에는 8명이 참여해 업무분장을 마치고 오는 12월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제빵교육을 거친 뒤 공식적인 판매와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  워킹맘베이커리 내부 모습.   © 해남방송
     
    민선미 워킹맘베이커리 매니저는 “지역공동체의 자생적인 발전과 목표달성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모두가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참여자와 함께 땀 흘려 일하면서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  워킹맘베이커리 민선미 매니저.   © 해남방송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
    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