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건강보험 지원 사업 ‘큰 도움’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신생아 건강보험 지원 사업 ‘큰 도움’

기사입력 2011.06.09 1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신생아건강보험 지원 사업이 출산가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 2009년부터 저 출산 극복과 인구 지키기 일환으로 셋째 이상 자녀를 대상으로 보험회사와 신생아건강보험을 체결하고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월 3만원의 보험료를 5년 동안 지원하며, 10년 만기 순수보장형 어린이종합보험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특히 신생아 건강보험은 암 보장(고액암치료비 6천만원), 교통재해 장애(최고 5천만원), CI질환보장, 질병, 골절, 화상 등을 집중 보장하며 만기 시 장학금으로 전액 지원된다.

    해남군은 현재까지 237명에게 8,400만원의 보험료를 지원했으며, 144명에게 5,258만원의 보험혜택이 돌아가 이들에게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해남군은 첫째아이 출산가정에 50만원, 둘째 120만원, 셋째 480만원, 넷째이상 580만원의 신생아 양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난임부부 지원, 전 출산가정 격려품지원 등 저 출산의 극복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해남방송8개계열자회사=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주간>,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해남방송(http://hbcnews.kr/),인터넷목포방송(http://mpnews.kr/),브레이크뉴스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