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도내 유일 4년 연속 최우수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도내 유일 4년 연속 최우수

기사입력 2022.04.04 13: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매니페스토 4년연속 도내 최우수.JPG

     

    해남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2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최우수(SA)’를 획득했다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은 전남도내에서 해남군이 유일하다

     

    전국적으로도 226개 시군구 중 군단위 지자체로 해남군과 완주군영덕군 등 3개 지역만이 4년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으면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마감을 앞두고 지난 4년동안 공약 이행 성과에 대한 종합 평가의 성격이 짙어 해남군의 최우수 등급 획득은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잘 지킨 결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깊게 하고 있다.

     

    매니페스토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1002021년 목표달성 분야(100주민 소통분야(100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이며웹소통 분야와공약 일치도에서 기준이하인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분류된다.

     

    5개 평가지표에 대해 1차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총점 90점 이상을 SA등급으로 선정했다.

     

    해남군은 민선7기 빛나라 땅끝다시뛰는 해남을 비전으로 5대전략 65개 공약을 확정하고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 분석해 공약의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민선 7기 65개 세부공약 중 54개 사업을 이행 완료하고, 11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으로, 97.8%의 높은 공약 추진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공약 추진율은 전국적으로도 최고 수준의 높은 수치로민선 7기 가장 모범적인 공약이행 지자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에는 연간 공약추진 목표 100%를 달성하여 주요 공약들의 추진 속도가 높아지고 있으며공약추진을 위한 재정확보율도 122%로 실행 가능성 또한 탄탄하게 뒷받침하고 있다.

     

    해남군은 군민들이 공약의 추진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편·관리하고 추진상황을 공개하여 군민들이 공약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소통해 왔다

     

    또한 공약이행군민평가단을 운영하여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군민중심평가로 운영하여 공약 실천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4년 연속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SA)은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행정의 결실로 군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약속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민선7기 마무리까지 군정 전반을 더욱 꼼꼼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