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 제1회 WFPL 7대지자체혁신평가대상 '특별상' 수상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명현관 해남군수, 제1회 WFPL 7대지자체혁신평가대상 '특별상' 수상

기사입력 2022.02.24 12: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수 최근.jpg

     

    명현관 해남군수가 지난 21일 세계언론협회에서 주최한 제1회 WFPL 7대지자체혁신평가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부설 WFPL 지자체혁신평가조직위원회에서 2018년 1월 1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전국의 광역자치단체장과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행정역량을 포함한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는 지자체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활성화 등 경제 자립증대 남북평화통일시대 대비 경제 등 각 분야활성화 대책 토착세력과의 유착관계 단절 및 부동산 투기 방지 지역민의 질적인 삶을 위한 건강권 확보 및 사회적 약자 배려한 정책 낭비성 지역예산과다 책정 방지 및 불필요한 세금낭비 방지로 인한 예산 절약 공약이행도 등 10대부문 17개항목, 90개 세부지표로 이루어졌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7기 빛나라 땅끝다시뛰는 해남의 군정목표 아래 65개 세부과제에 대한 군정발전 전략이 흔들림 없이 추진하면서 역대 최대 국도비 확보청렴도 4년연속 2등급 달성매니페스토 공약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등 어려운 시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혁신적 리더십이 좋은 평가를 받아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최종평가에서 높은 평점을 받아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명현관 군수는 이번 수상 소감에서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코로나 이후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군정을 신뢰하며 꿋꿋이 일상을 지켜가고 계시는 군민 여러분께 감사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전망으로 지역발전 전략을 이끌어온 혁신군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