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경기도 안양시에 김장김치 전달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경기도 안양시에 김장김치 전달

기사입력 2021.12.02 1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안양시 김장 나눔 행사.jpeg

     

    해남배추로 만든 명품 김장김치가 안양시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2일 안양시청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을 만나 해남 김치 341박스(3,410)을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해남 김장 나눔행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고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당기기 위해 마련됐으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요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히 진행됐다.

     

    김장김치를 만드는 절임배추와 양념 재료비 등 소요 예산은 해남군과 안양시가 50%씩 부담해 마련됐으며안양시 자원봉사센터 및 여성단체 회원 등이 자원봉사를 통해 김장 담그기를 실시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건강한 해남배추로 올 겨울 면역력도 키우고코로나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드리기 위해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해남군과 안양시 관계자들을 비롯해 민병덕 국회의원(안양시 동안구갑)과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 이재정 국회의원(안양시 동안구을), 박귀종 호남향우회장 등이 참석했다.

     

    안양시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민병덕 국회의원이 모두 해남출신으로호남 및 해남 향우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 차원의 해남 농수산물 사기 운동이 일어나는 등 해남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정지역 땅끝해남에서 온 김장김치로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정이 전해졌다며 인구 55만명 안양시에서 해남 농수산물의 판로확대는 물론 문화관광 등 상호 교류 증진에 앞장서 도농 공동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2-안양시 사랑의 김장나눔(좌 명현관 해남군수, 우 최대호 안양시장)2.jpe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