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및 어린이 집합교육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및 어린이 집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11.29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진.jpg

     

    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연옥)는 지난 1113일 학부모와 자녀 1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편식예방 요리교실을 실시하였고, 1119일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체험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7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샌드아트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집합교육은 지난 5-6월에 실시한 어린이 영양박사 체험관 참여 학부모의 요구도를 반영하여 어린이 편식예방 교육과 자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찹쌀브라우니 만들기 및 리코타치즈 샐러드 만들기)로 진행되어 학부모 및 자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가정과 연계한 편식예방 교육을 위해 버섯키우기 키트 제공 및 <내가 키운 버섯으로 요리하기!>이벤트를 실시하여 자녀와 함께 버섯을 키우고 직접 요리를 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올바른 식습관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지난 19일 실시한 샌드아트 공연은 건강한 식습관을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가공식품 보다는 채소, 과일 등 자연식품을 섭취하는 건강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 실천을 목표로 하였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 동화 샌드아트와 바다속 동물 맞추기 샌드아트 공연을 진행하여 참석한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샌드아트 시작 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 공연 관람 및 참여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특히 인기가 좋았다.

     

     

    해남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박연옥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상별 집합교육이 지연되어 언제쯤 진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전하며, 센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내년도 교육요구도 조사 결과를 반영한 사업계획을 통해 2022년에도 등록기관의 교육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