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 ‘위드 코로나’ 즈음한 메시지 발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장석웅 전남교육감, ‘위드 코로나’ 즈음한 메시지 발표

기사입력 2021.11.01 18: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남교육청 11월 월례조회(1).jpg
    전라남도교육청 11월 월례조회 사진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위드 코로나가 본격 시작되는 11월 1() 교육공동체를 향해 교육회복과 방역, 두 핵심 과제를 모두 실현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오전 전라남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11월 월례조회 인사말을 통해 이런 내용의 위드 코로나에 즈음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장 교육감은 아이들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아픔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학습·심리정서·사회성 분야에서 나타난 아이들의 결손이 해소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학생 일상회복단을 중심으로 교육회복에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특히, “교과활동은 물론이고 비교과활동의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면서 동아리활동이나 운동회, 수련활동, 체험학습 등도 규모와 제반 조건을 고려하고, 학교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이와 함께, 중국 고전 장자(莊子)의 지락(至樂) 편에 나오는 이조양양조(以鳥養養鳥) - 새를 기르는 방법으로 새를 길러라라는 고사를 인용하며,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현장의 언어로, 현장이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