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김병덕의장, 전남시‧군의장협의회에서 쌀값 안정 대책 촉구 건의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김병덕의장, 전남시‧군의장협의회에서 쌀값 안정 대책 촉구 건의

기사입력 2021.10.20 18: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군의장협의회1.jpg

     

    김병덕 해남군의회 의장은 지난 15일 영광군에서 열린 제263회 전라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쌀 가격 안정 대책 촉구 건의안을 정식 안건으로 제안하여 채택되었다.

     

    이번 건의안의 주요골자는 벼 수확이 한창인 지금 농민들은 쌀값 폭락을 우려하고 있는 실정으로 전국시구의장협의회에서 한목소리로 힘을 모아 선제적으로 대응하므로써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김병덕 의장은 쌀 생산량이 전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과잉공급에 따른 수확기 쌀값 하락에 대비한 선제적 시장격리를 통한 쌀 가격 안정 대책을 마련할 것과 초과 물량 전량 매입을 기본원칙으로 하는 등 매입기준을 현실적으로 개정하고 외국산 쌀 수입을 중단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쌀 공급과잉 문제의 근본적 해결책은 범국민적 쌀 소비 진작 정책, 쌀 가공 및 부가가치가 높은 식품으로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정책과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하였다.

     

    전라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이 건의문을 전국시구의회의장협의회로 송부하여 정부와 관련 부처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해남군의회는 이와 관련하여 지난 12일 제315회 해남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쌀 가격 안정 및 쌀 소비진작대책 촉구 건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