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선7기 공약추진율 95%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민선7기 공약추진율 95%

기사입력 2021.07.22 18: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군민광장에서 열린 자랑스런 해남인 상징물 제막식 AB6I4970.JPG 

     

    해남군(군수 명현관)의 민선7기 공약 이행율이 95%에 육박하며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해남군은 20212분기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65개 과제 중 48개 사업은 이행이 완료됐으며, 17개 사업은 추진 중으로 총 95%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남북교류협력 포럼 창립 참여와 해남군만의 특성을 살린 남북교류협력사업 발굴, 추진에 성과를 보였고대흥사권에 단풍숲을 조성하는 인생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을 완료했으며, 민선74년 차를 맞는 올 하반기에는 주요 공약사업이 대부분 완료될 예정이다.

     

    7월에는 울돌목 스카이워크와 수출 전문 스마트팜 온실 신축이 완공되며, 9월에는 현재 임시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는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을 건립하여 정식 운영하게 된다. 또한 해남문화관광재단 설립으로 해남군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행이 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리와 발전 방향 모색을 통해 추진 성과를 높여 나가는 한편 지역별·연령별 무작위로 선발된 군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 군민평가단을 구성·운영하여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공약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편 해남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공약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받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군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민선74년 차에 들어서는 올 하반기에는 주요사업들이 대부분 마무리되는 만큼 군민과의 약속을 통한 해남의 변화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남은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