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1년 전라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2021년 전라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1.07.01 0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목 없음.jpg

     

    해남군(군수 명현관)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21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2개 시군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는 도민의 편익 증진에 중점을 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적극 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5월부터 공모를 통해 도 부문, ·군 부문에서 총 62건의 사례를 접수했으며, 전문가 서면심사와 온라인 도민 투표를 거쳐 지난 22일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진행하였다.

     

    해남군은 민선7기 군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 행정 추진을 위한 여기가 홍보맛집, 해남군으로 SNS등을 통한 군정 홍보 사례를 발표, 도민평가와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남군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을 통해 '신입 공무원 땅끝군의 해남 일기',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나도 농산물 쇼호스트', 코로나19 시기 언택트 여행을 위한 '드론 영상으로 즐기는 랜선 해남' 등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하고 편집하는 영상으로 정책정보 공유와 군민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다.

     

    명현관 해남 군수는 공무원들의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업무 추진이 군민의 행복으로 이어진다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 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군민에게 최선을 다하는 해남군을 비전으로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부서별 적극행정 중점과제 추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