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기사입력 2021.04.13 15: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untitled2222.jpg

     

    해남군의회(의장 김병덕)가 지난 12, 의장실에서 해남군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 지난 2월에 열린 제310회 해남군의회 임시회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종숙 의원을 비롯해 노성철박주화 전직 공무원과, 재정회계분야 전문 경험을 갖춘 박경모 씨 등 총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 결산검사 기간은 413일부터 52일까지 20일간이며, 해남군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이월예산, 채권채무 및 기금 등 예산집행 전반에 관한 사항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이를 토대로, 해남군수는 결산검사 위원의 검사를 거친 결산서를 531일까지 해남군의회에 제출해야 하며, 이는 오는 6월 열리는 해남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 최종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승인된 결산서는 해남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김병덕 의장은 결산에 대한 검사는, 해남군에서 지난해 집행한 예산이 의회에서 승인한 대로 목적에 맞게 집행되었는지를 검증하는 중요한 과정이므로, 예산 사용의 적정성, 투명성, 합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세밀하게 검사하여 향후 재정의 합리성과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검증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