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안전하고 편안한 설명절’종합대책 추진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안전하고 편안한 설명절’종합대책 추진

기사입력 2021.02.03 18: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청전경1.jpg

     

    해남군은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인 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안전하고 편안한 설맞이를 위한 분야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상황실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불편사항에 즉각 대처하기 위해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안전대책가축질병산불교통 및 청소보건급수공급 등 7개 분야로 편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 귀성·역귀성 자제 등 명절 잠시멈춤 캠페인과 함께 선별진료소 운영 및 비상 대응 체계 구축방역관리시설에 대한 집중 지도 점검 등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하게 된다.

     

    군민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보건소 내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061-531-3758)을 운영의료기관 운영 점검과 코로나 등 비상 상황 발생에 대처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는 연휴기간 쉬는 날 없이 운영된다.(의료기관 선별진료소는 자체 운영자가격리자 1:1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관리하고확진자 발생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보건소는 연휴기간 동안 매일 진료를 실시하고해남종합병원해남우리종합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12개 보건진료소와 의료기관 21개소를 응급·당직 의료기관으로약국 19개소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하여 일자별 운영한다.

     

    해남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당직의료기관과 연휴기간 문여는 약국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응급전화인 119(119구급상황관리센터또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연휴기간 동안 주요 관광지는 쉬는날 없이 운영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준수해 입장 인원을 제한해 운영된다땅끝전망대와 조각공원모노레일우수영 관광지양한묵 기념관 등은 수용 가능 인원의 1/3만 입장이 가능하며고산유물전시관과 땅끝순례문학관공룡화석지는 5인 미만(어린이 동반가족 예외)으로 입장이 가능하다땅끝오토캠핑장과 황토나라테마촌오시아노 캠핑장은 전체 객실(카라반)수의 30%만 운영된다.

     

    확산되고 있는 AI 등 가축질병 차단을 위해 명절 전후인 10일과 15축산농가와 관련시설에 대한 일제 소독이 실시된다외국인 근로자 등 근무자의 고국 방문 자제 지도와 함께 귀향객 등 외부인의 축산농가 출입 차단의심상황 발생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가축질병 상황실도 운영된다.

     

    성묘객이 많이 찾는 남도광역추모공원은 명절 당일인 2월 12일 화장장(한울원)을 휴무한다방문자제를 위해 보건복지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과 남도광역추모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성묘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물가안정을 위해 농수축산물 및 성수품에 대해 원산지 및 가격 표시 이행 등을 점검하고 있다. 2월 10일까지 29개 관내 시설·단체를 비롯해 읍면별 기초수급자와 홀몸 노인 등 어려운 이웃 1,000여가구에 대한 위문도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읍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는 설 당일인 12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처리하며면단위는 기간 중 2~3일을 정해 자체 수거를 실시한다또한 연휴기간 처리상황반과 기동반을 구성해 생활쓰레기 중점 수거와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민원처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청 앞 군민광장 지하주차장은 연휴기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무료로 개방하며무인민원발급기도 24시간 운영되는 해남군청 옥외부스를 비롯해서 종합민원과·면사무소(09:00-18:00)땅끝항우수영항(09:00-18:00) 등 22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상황실 운영과 함께 군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등도 활용해 행정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