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고, 해남중·해남제일중 '진로직업체험학습’ 위한 업무협약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공고, 해남중·해남제일중 '진로직업체험학습’ 위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0.11.12 15: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noname01.jpg

     

    해남공업고등학교(교장 조영천)은 지난 11일 해남중학교(교장 이기식), 해남제일중학교(교장 김은섭) 2(이하 중학교 2개교라 한다)와 중학교 학생들의 공업계열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위해 상호 협력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해남공고 조영천 교장과 해남중학교 이기식 교장, 해남제일중학교 김은섭 교장 등 3개 학교 교장, 교감, 진로부장, 자유학년부장, 2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남공고와 중학교 2개교는 해남공고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교육기부를 통해 중학교 학생들이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 역량을 함양하여 자신의 특성과 적성에 적합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 19로 교육 일정이 일부 축소되는 가운데, 학생들의 꿈과 끼를 위한 자유학년제 진로·직업 탐색 과정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타 지역으로 가지 않아도 학생들이 가까운 지역에서 자신의 미래를 꿈꾸고 찾을 수 있도록 공간과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해남공고 조영천 교장은 해남 지역인재 육성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해남공고가 해남지역에 있는 두 중학교와 같이 상호 협약식을 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 상호교류하고 우의를 돈독하게 하여 해남중학교와 해남제일중학교 학생들이 창의융합형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진로직업체험을 위해 최대한 배려하고, 최상의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와 진로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남중 이기식 교장은 특성화고에서 업무과중이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유학년제의 진로 선택의 장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3학년 진로 진학 지도 시에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선택· 설계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지역사회에서 이번 협약식이 직업교육의 요람이자 산실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남제일중 김은섭 교장은 경험이 성장에 연결되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데, 기술·공업관련을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주어, 서로 win-win 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에는 3학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선택에 임박해서 체험을 하니 효과가 미미했으나,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자유학년제인 1학년 때 진로직업체험학습을 하게 되어 학생들이 보다 더 폭넓은 경험과 선택을 찾을 수 있어 훨씬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공고는 각 과별로 전국 최고 수준의 실습기자재를 확보한 것은 물론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시설과 진로체험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존중·배려의 학교문화로 교육공동체가 만족도가 높은 행복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