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 출범

기사입력 2020.06.04 1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untitled11.jpg

     

    해남군의회(이순이 의장)가 지난 3일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해남군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20명을 위촉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에 이어 자문위원회 자체 회의에서 위원장(땅끝해남시니어클럽 관장 김영종)과 부위원장(현산농협조합장 이옥균)을 선출하고 향후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 운영방안 등을 협의했다.

     

    해남군의회 이순이 의장은 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급변하면서, 전문성을 갖춘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바라는 군민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의회가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하면서, 군민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듣고, 더 가까이 다가서며, 더 넓게 볼 수 있도록 군민과 소통하는 마중물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날 회의에서 위원 추천으로 선출된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 김영종 위원장은 지엽적인 이해관계에 얽힌 사안보다 절대다수의 모든 군민들이 공통적으로 느낄 수 있는 사안이 무엇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검토해 나가면서, 군민들과 더욱 더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며 출범 각오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2기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원의 추천을 받아 농림해양수산, 상공업, 사회복지, 자치행정, 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202262일까지 2년간의 임기 동안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과 대안을 개발하고 의회에서 요청하는 사안에 대해 자문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