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해남 혁신학교 배움의 공동체 수업연구 직무연수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교육지원청, 해남 혁신학교 배움의 공동체 수업연구 직무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9.03.28 16: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3523untitled2.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은 지난 3253층 대회의실에서 전남 고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19 해남 혁신학교 배움의 공동체 수업연구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13시간 총 5회기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교사들의 열정과 장성모교육장의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로 기획되었다. 실상 연수 대상 인원은 40명이었으나 참여를 희망하는 많은 교원들의 바람으로 해남관내 교원 및 목포, 무안, 보성, 영암, 강진 등 여러 지역에서 참석한 인원은 70여명이 넘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손우정 교수는 “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란 글귀 속에 오늘의 강의내용이 다 담겨있다. 21세기 사회에 맞는 21세기 능력을 갖춘 학생을 길러내기 위해서는 수업이 바뀌어야 한다.”며 열띤 강의를 이어갔다.

     

    다음 연수는 1회기 강의에 이어 해남 관내 학교 선생님들의 수업공개로 이어진다. 매월 1회 운영될 연수의 내용은 공개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변화를 관찰하고 수업분석 및 성찰, 수업을 공감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배움의 공동체 수업연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성모 교육장은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끝까지 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전남혁신교육의 미래가 밝다. 멀리서 이 연수에 참여하기 위해 오신 여러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 배움의 공동체 수업연구 직무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의 협력적 배움과 성장 풍토를 조성하고 교사 간 협의, 학습, 연구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로 정착되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