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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 총 302곳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23개 지표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 실시됐다.
해남군은 종합민원실에 민원인 편의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점자안내 책자, 시각장애인용 확대경 등 편의용품 100% 비치를 비롯해, 연간 18건의 민원행정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민원처리기간 준수율이 98%를 넘는 등 민원인 중심의 행정을 펼치고자 하는 의지가 돋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꾸준한 민원행정 개선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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