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연수

기사입력 2017.11.28 13: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 해남뉴스


    해남교육지원청(김종남교육장)은 11월 27일(월)~11월 28일(화) 양일간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완도,진도, 해남교육지원청 Wee센터와 초․중․고 Wee클래스 담당자 및 전문상담(교)사, 상담에 관심 있는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진행하였다.


    사이버폭력대응 거점 Wee센터로 지정되어 권역 내 전문상담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1월 9일~ 10일간 실시한 게슈탈트 그립 기초 과정을 이수한 전문상담(교)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의해 개설된 게슈탈트 그립 심화과정은 그립 기초과정에 참여하셨던 분들로 하여금 각종 임상 및 상담현장에서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토대로 좀 더 세분화된 도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나아가서 창의적인 응용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는 기초과정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는 한편,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에 대한 지도를 받고, 나아가서 좀 더 전문적인 사용방법과 창의적 응용 가능성에 대해 학습하게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김선옥 전문상담사는 "기초 과정이 GRIP을 내담자로써 경험하는 시간이었다면, 심화 과정에서는 GRIP의 사용자로 현장 슈퍼비전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그립도구를 사용하면서 들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종남 교육장은 "심화과정 연수를 통해 상담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을 기대하고, 거점 내 전문상담인력의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