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아쿠아 운동 등 12개 지역맞춤형 바우처 사업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아쿠아 운동 등 12개 지역맞춤형 바우처 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7.03.13 15: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 해남뉴스


    해남군은 지역사회서비스가 필요한 군민들에게 비용의 일부를 보조해 주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실시한다.

     

    군은 올해 총 9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르신과 아동, 청소년 등 총 12개 분야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일정금액의 이용권(바우처)를 제공하고, 본인부담금과 합쳐 원하는 서비스와 대상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2인가구 기준 337만 7,000원~394만원) 지역주민으로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아쿠아(수중)운동 프로그램’과 ‘농어촌 노인 건강장수 활력서비스’ 등 노인대상 7개 서비스와 ‘글로벌 마인드 형성 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등 아동·청소년 대상 5개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남군은 지난해 9억 5,7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사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11개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 실시되는 사업의 자세한 내용과 서비스 이용은 주소지 읍·면 주민생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남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 사업을 발굴해 지역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