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학운‧학폭위원 연수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교육지원청, 학운‧학폭위원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16.05.15 23: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해남교육지원청, 학운‧학폭위원 연수 실시 장면   © 해남뉴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지난 13일 전라남도학생교육원 대강당에서 2016년도 학교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 이해”를 주제로 학교실정에 맞는 운영을 위하여 학교정책 결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영방향을 제시함은 물론 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전년도 학교발전에 이바지한 운영위원 6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강진중학교 이길훈 교장은 “올바른 우리아이 양육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를 가지고 요즘 특별히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가정 학대 예방 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예방대책과 해결방법을 제시하여 연수에 참석한 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장락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교운영위원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드린다. 위원님들께서 다양하고 넒은 안목으로 해남교육전반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셔야 우리지역 해남이 전국적인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고장이 된다.” 며 “지역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하여 읍지역 취학대상 학생들을 면지역 학교까지 취학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제한적공동학구제를 2017학년도부터 실시하고자 하는데 운영위원님들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