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선관위, 선거참여 취약계층에 선거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선관위, 선거참여 취약계층에 선거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6.03.02 1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업무협약 체결식 장면   ©해남뉴스

     

    해남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40여 일 앞둔 지난 2월 29일 오전11시 회의실에서 선거참여 취약계층에게 최적의 맞춤형 선거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딤돌 선거채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해남군선관위와 선거참여 취약계층 5개 단체 대표 등 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서 낭독 및 서명, 기념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디딤돌 선거채널’은 이번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선거참여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다문화가족들에게 유기적인 선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선거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상시 운영하는 선거정보 제공 통로이다.

     

    홍만희 해남군선관위 사무국장은 “아름다운 선거를 통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선거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유권자가 있으면 안 된다”며 “디딤돌 선거채널 단체와 협력해 선거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의 선거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선관위는 오는 3월 16일 해남군종합복지관에서 모의체험 투표소를 운영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선거참여 취약계층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감은 물론,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조성함으로써 품격 있는 선거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