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4 강진독립만세운동 재현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 4.4 강진독립만세운동 재현

기사입력 2009.04.07 13: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일제치하였던 1919년 ‘4.4 강진독립만세 운동’을 재현한 기념행사가 지난 4일 강진읍 남포마을에서 열렸다.

    4.4 강진독립만세 운동은 1919년 강진장날인 4월 4일 오승남 선생을 비롯한 26명의 의사가 주동이 되어 4천여 명의 군중이 일제에 항거했던 만세운동이다.

    강진문화원(원장 김규식)이 주관한 이번 기념행사는 독립만세운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되찾고 강진행적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 강진군은 독립만세 운동을 재현해 선열들의 정신을 기렸다.     © 중부권신문
    이날 4.4 강진독립만세 운동 기념행사에는 황주홍 강진군수를 비롯한 이삼현 군의회 의장, 군 의원, 장갑수 광주지방 보훈청장,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선현들의 정신을 기렸다.

    오전 10시 30분 강진읍 남포마을에서 4.4 강진독립만세 운동 기념식과 3.1운동 기념비 헌화에 이어 그 날의 만세운동을 재현한 시가행진에는 강진장날을 맞은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해 이번 행사의 절정을 이루었다.

    최종 종착지인 강진시외버스 터미널에서는 서울예술대학생 30명이 출현하여 독립정신을 일깨워주는 퍼포먼스를 열렬하게 전개해 주민들에게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강진4.4독립만세운동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성지순례에는 남포마을 주민들에게 그때의 상황설명과 함께 강진읍 보은산 비둘기 바위에 태극기를 꽂았던 현장을 둘러보고 영랑생가를 거쳐 강진문화원에서 마무리 의식을 가졌다.
     /중부권신문http://jbnews.net/

    * 중부권신문 7개 계열 자회사=서남권신문(http://snnews.co.kr), 신안신문,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동부권신문(http://dbnews.kr/), 영암뉴스(http://y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