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해남군 여성대학 졸업식 가져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제5기 해남군 여성대학 졸업식 가져

기사입력 2015.05.14 13: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 해남뉴스

    해남군이 수준 높은 운영으로 호응을 받았던 『제5기 해남군 여성대학』졸업식을 5월 8일 오후2시 여성회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해남군 여성대학은 지역여성들에게 열린교육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연 1회 10주간 여성학, 건강, 문화예술, 리더십 등 다양한 맞춤식 교육으로 5년째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제5기 여성대학은 「섬세한 여성 리더십이 세상을 이끈다」는 주제로 2. 27.~ 5. 8.까지 10주간 운영 되었으며, 지난 2월 개강 첫 강사로 한․일 관계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세종대 호사카유지 교수가 국제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독도와 한일관계를 역사적 사실로 강의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후 여성학, 인문학, 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 강좌와 특화된 맞춤형 리더십 역량 교육으로 호평을 받았다.
     
    이날 수료생 79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여성대학 기간 중 한 번도 빠짐없이 참석한 학생 15명에게는 개근상을, 안타깝게 한번 결석한 학생 20명에게는 정근상을 수여했다.
     
    박철환 군수는 이날 특강을 통해 “섬세한 여성 리더십의 원천은 새로운 것에 대한 용기 있는 도전에 있다 ” 고 말했다.
     
    여성대학에 참여한 계곡면 김점례씨(79세)는 고등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어 늘 배움에 대한 갈망이 있었는데 해남군 여성대학을 통하여 배움의 기쁨을 누렸다며 군 관계자의 두 손을 꼭 잡고 감사의 표시를 전했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해남군 여성대학은 해를 거듭할수록 여성의 참여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여성들의 의식 향상과 잠재 능력 개발은 물론, 사회 교육의 불균형 현황을 해소 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 기회를 마련하는 평생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