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신규 공보의 배치 의료서비스 강화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신규 공보의 배치 의료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15.04.22 1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이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배치해 한 차원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배치된 공중보건의사는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안과, 영상의학과 등 전문의와 일반 공중보건의사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서비스·만성질환 관리와 같은 포괄적 보건의료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공중보건의 수가 감소해 전국적으로 배치인원이 줄었지만 해남군은 농어촌 의료취약지역임을 고려해 복무만료자 전원이 충원 되었으며, 그중 5명의 전문의가 추가 배치됨으로써 의료 서비스 향상에 크게 충족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군 보건소에 배치돼 년간 7,665명에 대한 예방접종과 영유아 건강검진에 대한 전문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장애인과 중증환자에게 맞춤형 재활치료를 위한 재활의학과 전문의도 군 보건소에 배치돼 적절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군은 또 마산보건지소에는 안과, 화산보건지소에는 정형외과, 산이보건지소에는 영상의학 전문의를 배치함으로써 의료취약지역인 보건지소에 다양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공중보건의사 배치에 앞서 행동강령과 함께 지역주민에 대한 의료 친절, 역할에 대한 중요성 등을 교육하며 각 지역에서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규 배치된 공중보건의들이 주민들의 건강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착실히 해 나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돕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