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친환경쌀 냉면, 쌀국수로 변신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 친환경쌀 냉면, 쌀국수로 변신

기사입력 2012.08.01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사진 오른쪽이 혈도쌀영농조합법인 박판수 대표   © 해남방송
     
    해남 친환경쌀이 여름철 시원한 냉면으로 태어났다.

    해남군 혈도쌀영농조합법인(대표 박판수)이 쌀을 이용한 ‘땅끝 쌀냉면’을 출시했는데, 쌀과 전분을 혼합한 생면으로 시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냉면용 쌀은 문내면 혈도간척지에서 재배되는 고아미벼로 가공돼 식이섬유 함량이 일반쌀의 2~3배가 높고 조섬유나 셀룰로스가 풍부해 당뇨 및 비만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친환경쌀을 주재료로 사용해 웰빙 건강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법인에서는 또 지난해 쌀국수를 먼저 출시해 학교급식용으로 인기리에 납품되고 있는데, 쌀냉면도 학교급식으로 물량을 댈 수 없을 정도로 이미 계약이 끝난 상태다.

    박판수 대표(60)는 “간척지농사를 지으면서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가공용쌀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학교급식 틈새품목으로 쌀냉면과 쌀국수가 성공을 이루고 있는 만큼 쌀칼국수와 짜장, 건면 등으로 가공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혈도간척지에는 가공용쌀 생산단지 31ha가 조성, 연간 100톤의 쌀이 생산되고 있지만, 법인에서는 앞으로 100ha까지 면적으로 확대해 해남쌀 가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쌀냉면과 쌀국수는 진공포장된 생면으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으면 되고, 2인분 1봉지(400g)에 2천원으로 법인에서 판매하고 있다.

    /해남방송(http://hbcnews.kr/ )

    *계열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 해남방송http://hbcnews.kr/, , 브레이크뉴스 전남<서남>http://www.jeonnambreaknews.com,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광주전남 http://pokro.kr/

    *기사제휴협력사-/진실의길http://poweroftruth.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