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화재 저감을 위한 봄철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소방서, 화재 저감을 위한 봄철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4.03.28 15: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소방서 의용소방대(남대) 봄철 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jpg
    해남소방서 의용소방대 봄철 화재 예방 홍보 캠페인 장면

     

    해남소방서(서장 최진석)는 지난 26일 해남읍 금강골 일원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봄철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최근 해남읍 남천리 일대에 산불이 발생하여 군청, 소방서, 산불진화대원, 의용소방대원, 산림청 헬기 등 초기에 투입되어 산불을 진화했다. 초기에 산불을 진화하지 못했다면 아주 큰 산불로 번질 수 있었다.

     

    이에 따라 해남소방서는 금강골 일대에서 봄철화재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불조심 현수막을 게시하고, 봄철 산불 예방 안전 수칙 홍보물 배부, 등산로 주변 자연정화 등 봄철화재 캠페인 활동을 시행했다.

     

    캠페인 활동의 주된 내용으로는 화기물 소지 금지(등산 시 성냥, 라이터, 버너 등 소지 금지), 담뱃불 금지(무심코 버린 담배꽁초가 대형산불로 번질 수 있음), 쓰레기소각 금지(봄철 불법 소각이나, 실화로 발생), 폐쇄 구간 출입 금지(입산통제구역 등 출입 금지) 등이다.

     

    최진석 소방서장은 산불은 대부분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고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어 화재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면서 부주의 산불을 막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산불 예방과 감시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