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모범음식점·해남맛집 선정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모범음식점·해남맛집 선정

기사입력 2024.02.27 15: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 신청사] (5).JPG

     

    해남군은 음식문화 개선과 해남의 맛을 살린 미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모범음식점 27개소와 해남맛집 3개소를 지정했다.

     

    모범음식점은 일반음식점 중 위생 수준과 서비스가 우수하며좋은 식단을 실천하고 있는 업소들을 매년 평가와 심의를 거쳐 지정하고 있다.

     

    올해 모범음식점은 명량숯불갈비돌고래식당대동명품한우 등 신규 3개소를 포함해 성내도화지만재가든돌고개가든천일해피원수산태양정청솔복집흑석산명가전주한오백년궁전회관명승해남꽃담가학산흑염소요리전문점땅끝정인숙칼국수레이크하우스소망식당용궁해물탕장수통닭태평양횟집파도복집한성정향원 등 총 27개소이다.

     

    특히 올해는 관내 3개소에 대해 해남맛집을 선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모집 공고를 거쳐 서류심사와 심사단이 직접 손님으로 가장한 방문평가를 통해 진미서성식당성내 등 3곳이 선정됐다.

     

    군은 해남의 맛집들을 소개하고 홍보하기 위해 미미(味美)원정대’ SNS를 개설홍보영상을 촬영하여 게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음식점 업주들에 대한 친절·홍보 교육경영마인드 교육 등을 통해 긍정적인 해남의 미식관광 이미지를 구축하고해남맛집 지정 및 관리·홍보도 지속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광에서 먹거리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테마다며 미식관광을 통해 맛있고깨끗한 해남음식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겠다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