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 협약 체결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5.30 18: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 신청사] (1).JPG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은 서울시와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하고서울시 청년의 해남 창업을 지원한다.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사업(넥스트로컬사업은 서울 청년이 지역자원을 발굴창업하고 나아가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지역자원 조사 활동비(1인 최대 100만원), 사업화 과정 지원(1팀 최대 2,000만원), 최종 후속 지원(1팀 최대 5,000만원등을 지원한다.

     

    이에 발맞춰 해남군에서는 창업지를 해남군으로 선택한 청년들과 관내 청년창업가농식품가공기업시니어클럽 등을 연계해 창업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해남군에 정착 시 창업지원금 및 창업공간 제공 등 창업 지원과 주거비 지원청년 네트워크 플랫폼 조성 등도 지원하게 된다.

     

    올해는 해남군을 비롯해 전국 10개 지자체에서 참여하고 있으며총 60개팀, 12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신청은 넥스트로컬 홈페이지(http://seoulnextlocal.co.kr/)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되며,서울시에 거주하는 39세 이하 청년이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넥스트로컬 운영 사무국서울시 대외협력과해남군 미래공동체과(☎ 061-530-5062)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