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2년도 하반기 우수제안 14건 선정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2022년도 하반기 우수제안 14건 선정

기사입력 2022.11.22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jpg

     

    해남군은 지난 21일 2022년 하반기 제안심사위원회를 갖고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사업 안내등 총 14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다.

     

    우수제안 선정은 부서검토와 실무심사를 통해 상정된 46건의 제안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창의성실현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국민제안 분야에서는 해남 농어민과 함께하는 해남미소 친환경 구축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사업 시행안내우슬체육공원 야간경관이 좋은 공원 만들기 등 7건이 선정되었다

     

    또 공무원 분야에서는 군청 광장 내 물놀이 시설 설치해남관광 8경 명칭 한글형 명칭 제정온 가족이 자유로운 야외 소풍형(돗자리)문화공연 기획옥외 전기자동차 충전소 비가림막 설치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잘 뜯어지는 스티커사용해남BGM제작땅끝전망대 외벽 클라이밍장 설치 등 7건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제안은 향후 실무부서에서 실시계획을 수립 후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군은 올해 제안제도를 통해 제4회 해남미남 축제 주제해남 임시미술관 명칭해남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가공 아이디어고향사랑기부금 활용 지역사회 문제해결 아이디어 공모제안 등 각종 군정현안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군민의견을 수렴해 소통행정에 톡톡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따라 해남군은 2022년 행전안전부 제안 활성화 평가에서 행안부장관상, 2019년부터 3년 연속 전라남도 제안제도 활성화 평가최우수를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민선8기 해남군정은 군민 중심의 군정이라며 앞으로도 군민 의견에 귀기울이는 소통행정으로 살맛나는 으뜸해남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