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인구감소 대응 “내년에도 총력 모읍시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인구감소 대응 “내년에도 총력 모읍시다”

기사입력 2022.11.16 16: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5-내년도 인구감소 대응 간담회.jpg
    내년도 인구감소 대응 간담회 장면

     

    해남군은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회복하고활력을 불어넣는 2023년도 지방소멸위기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등 발빠른 준비에 나섰다.

     

    군은 각 부서별 투자사업 발굴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인구문제 이해와 지자체 대응방안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12월부터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중앙정부의 인구정책 기조의 이해와 접목방안 등을 전문가와 함께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향후 정책개발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지역소멸 문제는 행정과 군민 모두의 공통 과제로서 함께 대응해야 한다는 방침아래 민군의회가 참여하는 공동대응협의체를 재정비했다.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총 33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는 공무원과 군의원교육관계자문화관광 전문가와 중간지원조직주민자치와 공동체 활동가청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군민들로 구성됐다.

     

    협의체에서는 해남이 직면한 인구감소문제공동체 회복빈집 활용 방안작은학교 살리기 등 다양한 시책 발굴 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12월부터 내년 정책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준비도 선제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총 228억원을 확보하여 추진중인 10개 사업도 매월 사항을 점검하면서 성과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우리군이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지역공동체가 회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데 힘쓰고특히 이러한 과정에 군민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열린 행정공감행정을 펼쳐 인구문제를 지역민과 함께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