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제324회 임시회 폐회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제324회 임시회 폐회

기사입력 2022.10.28 15: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1666859994693.jpg

     

    해남군의회(의장 김석순)는 제324회 해남군의회 임시회를 지난 1027일 제3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의사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8명의 의원이 군정에 관한 질문 및 답변 등을 진행하였고, 27일 제3차 본회의에서 17건의 조례안 등 주요 안건들이 상정되어 처리되었다.

     

    총무위원회 소관에서 총 10건의 조례안을 원안 및 수정가결 하였다. 주요 안건으로는 민경매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남군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 박종부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남군 아침식사 거르지 않기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이성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남군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원에 관한 조례안 9건의 안건이 원안 가결되었고, 해남군 헌혈 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 되었다.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에서는 총 3건의 안건이 원안 가결되었다. 주요 안건으로는민경매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남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조례안, 김석순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남군 축산환경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해남군에서 제출한 해남 군관리계획(용도지역 및 군계획시설) 결정(변경)안 의회 의견제시안 이다.

     

    또한 2022년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과 해남군 교육재단 설립준비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포함한 4건의 안건은 본회의에 직권상정되었다.

     

    한편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23일부터 121일까지 9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에 대해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조사하여 행정이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잘못된 부분에 대해 시정을 요구 및 개선할 계획이며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우수사례로 선정할 예정이다.

     

    김석순 의장은 군정에 관한 질문을 통해 해남군 주요 시책의 올바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여 보다 나은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임시회 기간동안 동료 의원님들과 명현관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여러분께도 수고 하셨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