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2년 정책연구대회 개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2022년 정책연구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10.14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jpg

     

    해남군은 지난 13일 민선8기 군정에 도입 가능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2022년 정책연구대회를 개최했다.

     

    정책연구대회는 창의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 개발을 위해 직원들의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참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9개 팀 35명이 참가하여 지속가능 미래농업 1서남해안 관광중심 4건 상생활력 균형발전 4건 등 3개 분야 9개의 정책과제를 발표하고활발한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시인의 마을 해남 시문학테마파크 조성’ ‘해남형 ESG 3R 실천방안’ ‘빗물 재사용 시설 설치 및 지원사업’ ‘해남 육현역사문화공원 조성이 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삼산천을 활용한 힐링로드 조성’ ‘땅끝 시작박물관 건립’ ‘지역 특성화 직업체험관 조성’ ‘계곡면 오류제 저수지 경관조성’ ‘반려동물 복지실현 방안(반려동물 추모공원 조성)’이 장려상을 받았다.

     

    올해 대회는 9개 과제 모두 시상이 결정될 정도로 내실있는 정책과제들이 제출되면서 연구단의 정책연구를 위한 현장방문자료수집 등 열정이 돋보이는 대회였다해남군은 주제 선정단계부터 주무부서의 사전검토를 거쳐 정책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이번에 발굴된 정책들은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는 정책들은 보완하여 발절적5으로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남군 제안활성화를 위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들을 끊임없이 연구할 수 있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