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정책지원팀 신설에 따른 인사발령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의회, 정책지원팀 신설에 따른 인사발령

기사입력 2022.10.11 18: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의회 본회의장 사진2022.9.jpg

     

    해남군의회(의장 김석순)가 민선8기 해남군 조직개편 시행에 맞춰 의회사무과 내에 정책지원팀을 신설함에 따라, 팀장 보직인사와 파견인력으로 충원된 정책지원관을 재배치하는 인사를 통해, 정책지원팀장에 행정6급 정현석 차장을, 정책지원관에는 행정7급 양경승 주무관을 각각 인사발령했다.

     

    정책지원팀은 올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으로 의원의 입법활동 등의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정책전문인력(정책지원관)을 배치하고 운영하는 사무를 맡게 된다. 정책지원관은 금년 말까지 의원 정수의 1/4명인 2명을 채용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일반임기제(7급 상당) 직원을 정책지원관으로 전환해서 운영 중에 있었다. 해남군의회에서는 정책지원관 결원 인력에 대해 기구·정원을 총괄 관리하는 군 인사부서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금번 군 조직개편에 반영하고 팀 신설과 정책지원관을 충원하는 인사를 시행하게 되었다.

     

    해남군의회는 내년에도 추가로 충원 예정인 정책지원 인력을 집행부와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김석순 의장은 "정책지원팀 신설에 협조해 준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들이 의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책지원관들이 직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보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의회의 내년도 정책지원인력 도입규모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3명을 추가 배치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