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선8기 115개 공약사업 확정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민선8기 115개 공약사업 확정

기사입력 2022.09.20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jpg

     

    해남군이 민선8기 힘찬도약살맛나는 으뜸해남이라는 군정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군민 공약을 확정했다.

     

    해남군의 민선8기 공약은 소통공감 윤리경영 17지속가능 미래농업 31서남해안 관광중심 22상생활력 균형발전 28사람중심 나눔복지 17건으로, 5대분야 총 115개 과제에 이르고 있다.

     

    총 사업비 6조 668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되며군은 2026년까지 민선8기 임기내 4조 1,096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5대분야 핵심과제로는 소통공감 윤리경영을 위해 해남형 ESG 윤리경영 확산과 해남군 교육재단 설립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사랑중심 사회적 경제 확산을 추진하기로 했다지속가능 미래농업 과제로는 기후변화 대응 농업 연구단지 조성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농산물 수출 등 유통기반 확충김치·고구마 융복합산업 추진수산양식산업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고 농어업 고부가가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들이 추진된다문화관광분야는 서남해안 관광중심을 목표로 목포구 등대 관광지화해남복합뮤지엄파크 조성마한역사문화권 복원 정비사업 등 22개 과제가 추진된다.

     

    지역경제 활력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해남형 농촌유학센터 운영과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화원산단 해상풍력사업 배후단지 조성 등이 상생협력 균형발전 과제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사람중심 나눔복지를 위한 11개 과제로여성친화도시 조성청년공공임대주택 건립경로당 활용 문화공방 운영 등이 추진된다.

     

    군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공약사업 확정을 위해 두차례의 보고회를 거처 공약의 취지실행 가능성재원법적근거 등을 검토를 거쳐 문제점을 분석군민들에게 최대한 혜택을 줄 수 있는 현안사업들을 중심으로 공약을 확정했다.

     

    확정된 공약사업은 9월 중 해남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되며 10월부터는 공약실천계획점검 군민평가단을 추진해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살맛나는 515개 마을의 힘찬 도약이라는 목표아래공약사업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분기별 점검회의를 통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민선8기 군민과의 약속이자 해남군의 미래동력이 될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해 힘찬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살맛나는 으뜸해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