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선8기 힘찬도약 이끌 신규시책 발굴 ‘분주’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민선8기 힘찬도약 이끌 신규시책 발굴 ‘분주’

기사입력 2022.09.13 14: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3-신규시책 발굴 보고회 (1).JPG

     

    해남군은 지난 8일 ‘2023년 신규시책 및 중장기과제 발굴보고회를 갖고민선8기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발전 전략을 모색했다.

     

    이날 보고회는 새정부 120대 국정과제와 전남도 100대 공약에 따른 우리군 대응과제와 함께 지역현안을 해결할 신규과제 147건의 발굴 결과를 공유하고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해남군의 내년도 주요 시책으로는 ▲ 탄소중립 클러스터 조성 ▲ 서남해안 생태정원도시 조성 ▲ 저탄소농법 활성화 등 국정과제 대응과제 19건을 비롯해 ▲ 절임염수 재활용설비 구축 ▲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등 전남도 공약 대응과제 17건이 포함되었다.

     

    또한 금강산 빛의 수변공원 조성 아이키움 통장사업 맞춤형 스마트 쇼핑몰 구축 공룡대축제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등 군민 체감형의 시책을 포함한 더 깨끗한 해남 만들기 시책 등 111건의 지역현안사업도 발굴되었다.

     

    발굴된 시책은 전문가 자문부서간 협업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하고국도비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정부·도 정책 방향과의 부합성을 보완 후 국도비 건의과제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8기 출발점으로발굴된 시책은 살맛나는 으뜸 해남을 위한 성장동력이 되어줄 것이라며 새정부 국정과제와 전남도 공약과 연계하여 정책의 실행력을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