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 전담 TF팀 신설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 전담 TF팀 신설

기사입력 2022.09.02 09: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해남군 고향사랑기부제.jpg

     

    해남군은 2023년 1월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제도 안착을 위해 전담 TF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전담 TF팀은 고향사랑기부금 시행령이 9월 경 공포되면 신속히 군 실정에 맞는 조례를 제정하고제도 운영을 위한 기금설치향후 기부자에게 답례품 제공을 위한 답례품 선정위원회 구성 등 본격 제도 시행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현재 주소지 외 출신지(고향또는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지자체는 모금된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에 활용하게 된다.

     

    기부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 한도로 10만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공제 혜택이 주어지며기부금의 30% 범위 내에서 지자체만의 매력적인 답례품이 제공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저출산·고령화와 인구유출 등으로 약화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주민들의 복리 증진될 수 있도록 출향 군민은 물론 해남군을 사랑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