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지원사업 신청 접수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지원사업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2.08.01 17: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청 전경.jpg

     

    해남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업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올해 11개의 사업을 발굴군비 17억원을 투입하여 분야별로 촘촘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소규모 점포경영개선사업을 통한 현장 맞춤형 지원과 가업 승계확장 사업을 통해 가업을 계승하는 예비 창업가에게 시설 개선 및 컨설팅을 지원했다또 해남군만의 특례보증 대출 3종 패키지사업으로 대출이차보전수수료를 지원하여 제도권 금융 접근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자금조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반기에는 총 6개의 소상공인 지원사업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해남사랑상품권 카드가맹점 결제수수료 최대 22만원온라인마케팅 홍보비 최대 40만원배달수수료 상하반기 각 40만원씩 최대 80만원풍수해보험료 자부담금 최대 20만원노란우산공제 신규가입 장려금 최대 24만원, e-모빌리티 리스료 최대 240만원이다.

     

    사업 신청기간은 예산 소진시까지이며제출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통장사본 등이고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경영 부담 완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지원 대상에 해당되는 소상공인은 사업이 마무리되기 전에 신청해 지원받으면 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