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022 땅끝송호해변 여름축제 개최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2022 땅끝송호해변 여름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2.07.25 14: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호해수욕장 전경
    송호해수욕장 전경

     

    해남 땅끝마을의 송호해수욕장에서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여름축제가 열린다.

     

    지난 8일 개장한 송호해수욕장은 코로나19의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연일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변축제를 통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벤트 등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축제 기간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에어풀장이 운영되며 풀장 주변에 무대를 설치해 어린이를 위한 EDM 파티와 버블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물이 빠지는 시간대에는 광활한 백사장에서 묘기 연날리기 시연과 함께 관광객들이 연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모래조각체험과 솜사탕 만들기워터 타투비눗방울 체험비치볼 만들기대나무물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축제 참여 SNS 인증 이벤트 및 축제 당일 해남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막걸리로 교환해주는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모래 해변에는 대형 모래조각 예술작품과 감성 그네 포토존이 설치되어 해남만의 이색 볼거리도 제공하며, 7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는 수상레저 패들보드 체험도 즐길 수 있다수상레저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료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29~30일 저녁에는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29일에는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해남지회에서 주관하는 땅끝 송호해변가요제가 열린다. 1부 행사는 오후 3시부터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노래자랑, 2부 행사로 7시 30분부터 현악7중주인디음악밴드 공연 및 EDM 파티와 불꽃쇼 등 신나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노래자랑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남예총(061-536-5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30일 오후 7시부터는 노을이 지는 땅끝 해변을 배경으로 땅끝 송호해변 콘서트가 진행된다이날 콘서트는 진성박군김다현을 비롯한 축하가수의 무대와 함께 화려한 해상 불꽃쇼가 여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송해해변축제는 ESG를 실천하는 친환경축제로 치러진다축제장 내 음료 판매 부스에서 텀블러 등을 지참 시 10% 할인되며업싸이클링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환경보호 실천 인증 SNS 이벤트도 열린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2022 땅끝송호해변 여름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땅끝 송호해수욕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신나는 공연으로 무더위를 날려 보내고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올 여름축제로 송호해변축제와 함께 오는 8월 27일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일원에서 ‘2022 오시아노 썸머 뮤직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