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국 농업기술센터 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전국 농업기술센터 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0.12.21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업2.jpg

     

    해남군 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 주관 2020년 전국 농촌진흥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의 우수 농업기술센터 평가는 전국 156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과학영농시설 운영, 현장애로기술 해결 등 10개 지표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 농업기술센터는 벼 병해충 방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협과 센터간 협업을 통해 노동력과 생산비를 절감하고,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증가와 농업인 전문인력 집중육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한 아열대 작목 육성으로 해남산 바나나가 처음으로 재배, 수확됐고,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를 운영해 농가의 가공창업을 지원 32개 품목에 대해 제품개발 및 농가 기술이전을 실시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농가교육과 카드뉴스를 통해 적기에 영농정보 전달하는 등 달라진 농가 환경에도 발빠르게 대응해 왔다.

     

    농업기술혁신 비전 선포와 외래품종 대체 국내육성 벼 품종 적극 보급, 해남 유기농쌀 대중국 수출 등 농업기술의 혁신을 선도해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이번 우수기관상 수상은 태풍 및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군 농업 혁신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이다전국 최대 규모 농업군인 해남에서 우리나라 농업 발전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