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마산면 박태열씨 철쭉 2만주 기증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 마산면 박태열씨 철쭉 2만주 기증

기사입력 2011.01.24 1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애지중지 키운 철쭉을 자치단체에 기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 해남군에 철쭉 2만주를 기증한 박태열(49)씨  ©SBC-tv 서남방송
    전남 해남군 마산면 연구마을에 거주하는 박태열(49)씨는 지난 20일 4년간 소중히 키운 철쭉 2만주를 아름다운고장 가꾸기에 써 달라며 해남군에 기증했다. 

    박씨는 4년전 묘목을 주당 120원에 구입해 자신의 밭 2천645㎡에 심고 지금껏 가꾸어 왔으며 현재 시가로 1천만원 상당에 해당된다. 

    이에 따라 해남군은 기증된 철쭉을 계곡면 가학산 휴양림과 마산면 공영주기장, 해남읍 생활폐기물 종합처리장내에 경관용으로 식재 활용할 계획이다. 

    박씨는 "개인적으로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으나 군에 기증함으로서 많은 군민들이 함께 꽃을 감상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개인이나 기관에서 관리하고 있는 조경수중 조경적 가치가 있는 수목에 대해 기증을 받아 아름다운고장 가꾸기에 활용하고 있다.
    /해남방송http://jbnews.net
    *해남방송 8개 계열 자회사=SBC-tv 서남방송(http://sn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주간>, 신안신문(주간), 영암뉴스(http://yanews.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호남뉴스라인(http://www.hnnewsline.kr/),해남방송http://jbnews.net/,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