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고구마 주식회사' 설립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 '고구마 주식회사' 설립

기사입력 2011.01.20 11: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2013년까지 10억원을 목표로 하고 고구마 6천톤으로 고구마 페이스트, 전분 등 반가공 원료제품을 주력 생산품으로 취급해 나갈 계획이다.     © 해남방송
    전국 고구마 생산량의 12%를 차지하는 해남 대표 특산품인 황토고구마가 주식회사 설립과 함께 국내 고구마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설 전망이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해남고구마식품 주식회사 발기인 총회를 갖고 주식회사 설립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발기인 총회에  대표이사로는 이레유통법인 대표 김영진, 이사에는 (사)해남고구마생산자협회 대표이사 오상진, 해남농산물유통법인 대표 박동호, 해미원영농법인 대표 양성대, 감사에는 새순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종광, 해남농우영농조합법인 대표 이인우를 각각 선임했다.

    해남군 관계자에 따르면 "주식회사 해남 고구마의 가공산업을 주도할 법인체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이며, 고구마 클러스터 사업 등 중앙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사업과 연계해 사업성과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구마 주식회사에는 사단법인 해남 고구마생산자협회 10개사가 참여했으며 자본금은 1억 5천만원이다. 오는 2013년까지 10억원을 목표로 하고 고구마 6천톤으로 고구마 페이스트, 전분 등 반가공 원료제품을 주력 생산품으로 취급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방송http://jbnews.net
    *해남방송 8개 계열 자회사=SBC-tv 서남방송(http://sn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주간>, 신안신문(주간), 영암뉴스(http://yanews.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호남뉴스라인(http://www.hnnewsline.kr/),해남방송http://jbnews.net/,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판>/


     

    backward top home